본문 바로가기
테슬라 아티클

테슬라 발렛 모드 꼭 알아두세요!

by WMBB 2020. 12.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테슬라 발렛 모드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테슬라에는 발렛 모드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몇가지 제한 사항이 적용되게 됩니다. 이러한 기능이 있는 이유는 테슬라는 전기차이기 때문인데요. 일반 내연기관차와는 운전하는 방법이 꽤 다릅니다. 그리고 여기에 익숙하지 않다면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도 매우 크겠죠. 그 외에 발렛 모드를 하면 글러브 박스가 잠기고 트렁크와 프렁크 모두 잠기게 됩니다. 소지품 분실을 방지도 가능한 기능입니다. 

 

발렛 모드는 기본적으로 외부인이 테슬라를 운행할 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테슬라를 안타본 사람이 운전을 하거나, 아니면 외부에서 급하게 차를 빼야하는데 직접 운전이 불가할 때 그리고 대리 기사를 부를 때 등 여러 상황에서 용이하게 이용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 바랍니다. 


 

발렛 모드 Model 3이(가) 발렛 모드에 있을 때 다음 제한 사항이 적용됩니다.

• 속도는 113km/h로 제한됩니다.

• 최대 가속 및 동력이 제한됩니다.

• 전방 트렁크 및 글로브 박스가 잠깁니다.

• 내비게이션 시스템에서 자택 및 회사 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음성 명령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오토파일럿 편의 사양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모바일 액세스 허용 설정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운전자 프로필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 터치스크린에는 Model 3에 액세스할 수 있는 키의 목 록이 표시되지 않습니다(키 관리 참조).

• Wi-Fi 및 Bluetooth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발렛 모드 사용 방법

발렛 모드 시작 Model 3의 기어가 'P' 위치에 있을 때 터치스크린 상단에 서 운전자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하고 발렛 모드를 터치합 니다. 발렛 모드에 처음으로 진입할 때 발렛 모드를 취소하기 위 해 사용하는 4자리 PIN을 생성하도록 안내를 받을 것입니 다. 발렛 모드가 활성화되면 터치스크린에서 주행 속도 위에 발렛 모드가 표시되고 발렛 모드 운전자 프로필이 터치스 크린에 표시됩니다. 또한, 모바일 앱을 사용하여 발렛 모드를 시작 및 취소할 수 있습니다(Model 3의 기어가 'P’인 경우). 

 

발렛 모드 취소 방법

발렛 모드 취소 Model 3이(가) 주차 상태일 때 터치스크린 상태바의 발렛 모드 운전자 아이콘을 터치하고 4자리 PIN을 입력합니다. 발렛 모드를 취소하면 최근에 사용한 운전자 프로필 및 실 내 온도 조절 장치 설정과 관련된 모든 설정이 복원되고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 모바일 앱에서 발렛 모드를 취소하려면 PIN을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테슬라 모델3 운영 매뉴얼을 꼭 숙지합시다.

 

사실 이러한 모든 내용은 테슬라 모델3 운영 매뉴얼을 보면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생각 보다 많은 내용이 자세히 적혀 있습니다. 테슬라를 운영하는 분들은 꼭 이러한 내용을 모두 숙지하고 차량을 운행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저도 이번 기회에 하나씩 모두 읽어보고 기능을 더 자세히 숙지해두려 합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 아래 다운 받을 수 있는 링크를 함께 올려드립니다. 

 

#테슬라 모델3 운영 매뉴얼 다운로드

bit.ly/teslamodel3_manual

 

model_3_owners_manual_asia_kr.pdf

 

drive.google.com

 


 

 

#발렛 모드 vs 일반 모드

 

그리고 발렛 모드와 일반 모드는 주행 시 느낌이 확실히 다릅니다. 일반 모드에서는 가속 제한이 없어 빠른 속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확실히 일반 내연기관차와는 다른 주행 느낌이기 때문에 처음 운전하는 분들은 당황할 수도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인지 발렛 모드로 운행 시 이러한 가속 기능에 제한을 두어 빠르게 속도가 올라가는 것을 제한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발렛 모드에서는 오토파일럿 기능 사용이 불가합니다. 사실 테슬라를 타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이 오토파일럿 기능인데, 사용하는 방법을 잘 모를 경우 이 기능은 오히려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실행 시키는지 그리고 어떻게 종료하는지 충분한 숙지가 필요한 기능이며, 속도 조절 등 이 기능에 대한 이해도가 높을 때 사용해야 유용한 기능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렛 모드 시 오토파일럿 기능을 제한하는 것은 매우 바람직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초보자가 운전 시 위험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발렛 모드와 일반 모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테슬라 발렛 모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 또 새로운 정보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www.youtube.com/watch?v=T822p8rrFwg&t=13s


 

테슬라 예약 시 아래 레퍼럴 코드로 110,000 크레딧 받으시기 바랍니다 💰
https://ts.la/steve84548

 

Earn Free Supercharging Miles or a $100 Cash Award

Use my referral link to earn 1,000 free Supercharging miles with the purchase of a new Tesla car, or a $100 cash award by purchasing or subscribing to solar panels.

www.tesla.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