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슬라 아티클

테슬라 모델 3 도어 캐치 보호 필름 추천드립니다.

by WMBB 2020. 12. 15.
반응형

 

제가 테슬라 모델3를 타면서 가장 신경 쓰였던 부분이 바로 이 문 손잡이 부분입니다. 저야 조심하면서 타면 상관없는데 이 차를 처음 타는 분들이 문을 어떻게 여는지를 잘 알지 못하기도 하고, 그러면서 제가 손가락으로 가리키는 부분이 계속해서 미세한 흠집이 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검은색 차니 더 잘 보이는 것 같기도 하고요)

 

그래서 도어 캐치 보호 필름을 구매했습니다. 처음에 구매했을 땐 칼선이 없는 불량 스티커가 와서 연락했더니 바로 교환을 해줘서 확인해보니 2번째엔 정상적인 필름이 도착했습니다. 앞 문 2개, 뒤 문 2개 총 4개의 스티커가 있고 여분 스티커는 없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저는 작업하다 하 장을 바닥에 떨어트려서... 물로 먼지 다 털어내고 어찌어찌 열심히 작업해서 문제없이 부착했습니다)

 

#도어 캐치 구성품 : 윤활 용액

스티커와 함께 공병이 오는데, 그 공병 안에 윤활액이 살짝 들어가 있습니다. 물을 넣고 흔들면 거품이 생기는데 부착하기 전 뿌려준 후 스티커를 붙이면 됩니다. 물을 가득 채워 사용하면 꽤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휠 복원 작업 때도 이 용기에 물을 넣어 사용했는데 차량 관리 때 공병을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도어 캐치 구성품 : 헤라, 천

그리고 마지막 구성품으로 물기를 밀어내는 헤라와 닦아 낼 수 있는 부드러운 천이 함께 구성품으로 옵니다. 헤라는 도어 캐치 부착 시 사전에 물을 뿌린 후 천이 붙어 있는 부분을 이용해 밀어내면서 물기를 제거해 주면 됩니다. 생각보다 구성품이 알차게 들어 있네요.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1단계 : 부착 부분 먼지 및 이물질 제거

일단 도어 캐치 부분에 있는 먼지 또는 이물질을 제거해 줘야 합니다. 그래야 필름 부착 시 깔끔하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액정을 붙이는 작업과 매우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핸드폰 보다 부착 면적이 크니 사전에 꼭 먼지와 이물질을 잘 제거해 주세요! 그래야 나중에 물기를 제거할 때 추가 흠집이 나지 않게 됩니다.

 

#2단계 : 윤활 용액 사용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한 도장면에 윤활 용액을 뿌려줍니다. 조금 뿌리는 것보다 최대한 많이 뿌려주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야 위치를 수정할 때 잘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처음에 바로 원하는 위치를 잡을 수 없기 때문에 윤활 용액을 도장면과 필름에 최대한 많이 뿌려주면 작업할 때 훨씬 더 수월하게 부착할 수 있습니다.

 

부착 후 혹시 위치를 잘 못 잡았는데 잘 떼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윤활 용액을 뿌려주면서 천천히 떼어주면 됩니다. 진행하면서 주의 사항은 너무 세게 잡아당기면 필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필름이 늘어나지 않도록 힘 조절을 잘하는 게 중요합니다.

 

#3단계 : 부착 후 물기 제거

딱 맞는 위치를 잡았다면, 이제 필름과 도장면 사이에 있는 윤활 용액들을 제거해 줘야 합니다. 제거할 땐 헤라에 천이 붙어 있는 부분으로 살살 밀어 주시면 됩니다. 이때도 급하게 물기를 제거하기보단 사이에 이물질이 있는지 없는지 살펴보면서 물기를 제거해 주면 좋습니다. 너무 힘줘서 하기보단 살살 눌러준다는 느낌으로 작업해 주세요.

 

#4단계 : 물기 제거

필름과 도장면 사이 물기를 모두 제거했다면, 이제 주변에 있는 물기를 제거해 주면 마무리가 됩니다. 작업 완료 후 도장면 사이에 기포가 조금씩 보일 수도 있는데 이건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게 되는 경우도 있으니 조금 더 기다려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한 일주일 지나니 작은 기포들은 모두 사라졌습니다.

 

#도어 캐치 부착 완료

위와 같은 방법으로 총 4곳을 모두 부착해 주시면 작업은 완료가 됩니다. 필름 부착면이 생각보다 티가 많이 나지 않아서 저는 작업 만족도가 꽤 높았습니다. 다른 분들도 참고하셔서 도어 캐치 보포 필름을 부착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예전에 BMW320d 도 한 2년 정도 타다 보니 손잡이 부분에 잔흠집들이 많이 보였는데, 이번 테슬라 모델 3는 처음부터 필름을 부착해서 운용해보려 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는 것처럼 이제 다른 사람이 제 차를 타더라도 손잡이 윗부분이 손톱이나 손으로 흠집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남자들은 그나마 괜찮은데 손톱이 긴 여성분이 타게 될 경우 이 부분은 확실히 흠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작은 흠집도 누적되면 나중에 문제가 될 수 있으니 미리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


 

제가 구매한 제품 정보도 같이 공유드립니다 :)

 

스코코 테슬라 모델3 2019 도어캐치 PPF 보호필름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테슬라 예약 시 아래 레퍼럴 코드로

110,000 크레딧 받으시기 바랍니다 💰

 https://ts.la/steve84548

 

Earn Free Supercharging Miles or a $100 Cash Award

Use my referral link to earn 1,000 free Supercharging miles with the purchase of a new Tesla car, or a $100 cash award by purchasing or subscribing to solar panels.

www.tesla.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