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슬라 아티클

테슬라 모델 3 전기차는 왜 타는 걸까?

by WMBB 2020. 12. 1.
반응형

 

전기차 불편하지 않나요? 

 

테슬라를 타면서 가장 많이 들었던 이야기 중 하나입니다. 불편한 부분은 바로 충전인데요. 결론 부터 말씀드리면 생각보다 불편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충전 때문에 문제가 생긴적이 없을 뿐더러 앞으로도 없을 것 같은데요. 그 이유는 생각보다 전기차 충전소가 많기 때문입니다. 테슬라 전용 슈퍼차저 외에도 우리 주변엔 정말 많은 전기 충전소가 있습니다. 

 

아직 전기차가 내연기관 차보다 많지 않기 때문에 대형 마트를 가게되면 전기차를 위한 별도 자리를 이용할 수 있을 뿐더러, 장을 보는 시간에 잠시 충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러 주유소를 찾아가는 내연기관 차와는 다르게 자연스럽게 일상 활동 내에서 충전을 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전기차 충전에 대한 부분은 각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누군가는 주유소 가는 것이 더 덜 번거로울 수 있고, 누군가는 전기차 충전을 하는 방식이 정말 귀찮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생각 이상으로 전기차 충전소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충전소에 대한 위치와 정보를 알아둔다면 '전기차 충전으로 인한 불편함은 없다' 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www.chargekorea.com/charge/index.php

 

전기차충전소찾기 - 전국 전기차충전소 정보

전국 전기차충전소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충전기타입 충전기상태 후기 정보

www.chargekorea.com

 

물론, 불편한 부분도 있죠

 

예를 들면 충전소가 다 차있어서 대기를 해야하거나, 충전기가 고장이 났거나 등 많은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반대로 생각해본다면 주유소 역시 차가 많을 경우 오랜 시간 기다려야하는 경유도 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전기차 충전 시 장점은 모바일이나 PC를 이용해 현재 충전소 이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충전소 현황을 확인 후 이용한다면 오래 기다릴 일도 줄어들 수 있고, 생각보다 이러한 정보를 보여주는 서비스가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전기차가 많아짐에 따라 이러한 서비스 또한 계속 발전하게 될거구요.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이제 내연 기관에서 전기차로 확실하게 자동차 시장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지금은 '충전'이라는 방식이 '불편'하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이 또한 시간이 지나면 주유를 하는 행위가 불편하다고 느껴질 거라구요.

 

마차와 자동차, 내연차와 전기차

 

1900년 초반 마차를 이용하던 시대에 자동차는 정말 불편한 이동 수단이었습니다. 기름을 넣지 않아도 갈 수 있는 마차가 훨씬 더 효율적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13년 후 마차는 모두 자동차로 대체되어 이제는 마차를 타는 것이 불편한 상황이 되어 버렸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불편'이라는 것은 결국 상황에 따라 다르게 받아드려질 수 있습니다. 

 

2018년 BMW 320d를 구매하고 2년 동안 이용한 후 2020년 9월 테슬라 전기차로 바꾸고나서 전 이제는 다시 내연 기관 차로 돌아가지 못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겉으로 보기엔 같은 자동차지만 실제 타보면 전기차와 내연차는 완벽히 다른 차 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차차 블로그를 통해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테슬라 예약 시 아래 레퍼럴 코드로 110,000 크레딧 받으시기 바랍니다 💰
 https://ts.la/steve84548

 

Earn Free Supercharging Miles or a $100 Cash Award

Use my referral link to earn 1,000 free Supercharging miles with the purchase of a new Tesla car, or a $100 cash award by purchasing or subscribing to solar panels.

www.tesla.com

 

반응형

댓글